컴퓨터가 아주 좋은 사람들에게는 해당되지 않겠지만 고만고만한 컴퓨터를 사용하고 있다면 자주 임시파일 삭제를 해주는게 좋습니다.

임시파일이라는게 기술자체는 빠르게 인터넷을 하기 위한 것이지만 경우에 따라서는 이게 오히려 속도를 떨어뜨리기도 하니까요.

 

우리가 인터넷을 하기 위해 사용하는 브라우저들은 예전에 방문했던 곳은 다시 갔을 경우 빠르게 로딩하기 위해 임시파일이라는걸 저장해둡니다.

그래서 필요한 경우 이미 저장된 임시파일을 불러와서 속도를 향상시키는 원리인데 많은 곳을 방문 할 수록 많이 쌓이게 되겠죠.

 

 

가장 많이 이용되는 두가지 브라우저를 대상으로 어떻게 임시파일 삭제를 하는지 설명해드리겠습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경우에는 Alt 키를 선택하면 나오는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 항목을 선택해주시면 됩니다.

 

 

옵션에서 첫번째 일반탭에 있는 검색 기록 항목에 있는 삭제 버튼을 찾아주시면 되는데 바로 삭제되는건 아니니 선택해보세요.

여기가 중요한데 다 체크를 해도 되겠지만 그러면 모든 기록 자체가 날아가버릴 수 있으니 유의하셔야만 합니다.

 

 

단순히 말그대로의 임시파일만 삭제하고 싶다고 하시면 표시해드린 부분만 체크하시고 삭제를 진행하세요.

 

 

두번째로는 크롬의 경우인데 브라우저의 구석을 보시면 점세개가 있는 모양의 아이콘이 보일텐데 이게 크롬 설정을 들어가는 메뉴입니다.

 

 

크롬 역시 임시파일을 삭제하는 메뉴가 보이는데 익스플로러와 비슷하게 원하는 항목만 선택하여 삭제를 하도록 되어 있습니다.

용량도 미리 짐작해볼 수 있는데 보시는것처럼 임시파일만 하더라도 꽤 크기 때문에 삭제를 해주면 효과가 있겠죠.

 

 

아마 이런걸 한번도 안해보신 분들도 계실텐데 브라우저 자체가 알아서 관리하겠지만 직접 종종 해주는게 아무래도 좋습니다.

컴퓨터나 인터넷이 남들보다 느리게 동작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기 때문에 알아보시고 할 수 있는 부분은 자주 적용해주시는게 좋겠죠.

댓글 0